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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 슈퍼마켓도 브랜딩&마케팅을 하는 시대!

브랜딩&마케팅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만을 위한, 에게 맞는,
에게 필요한
내용을 ​기획을 해드립니다

아래 내용만 읽어보아도 운영 Level 50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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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 겪어봤을 한가지 사례."

기억하기 쉬운 멜로디의 노래를 어디선가 듣고 몇 시간 후에 그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는 내 모습을 발견한 적이 있나요?

"노래 걸림 증후군" 또는 "귀벌레 증후군"이라고 알려진 이것은 단순히 곡조를 듣는 것만으로도 감정, 기억, 또는 연상 작용을 자발적으로 유발하는 심리적인 현상입니다.

때로는 일부의 성가신 멜로디들이 실제로 마케팅 전략으로 쓰이기도 하지만 브랜딩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위한 완벽한 사례이기도 합니다.

브랜딩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로고, 색상, 웹사이트 제작을 위해 선택한 방식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앞서 설명한 현상처럼 브랜딩 역시 연상 작용입니다.

즉 브랜딩은 소비자가 내 브랜드와 연관되어 있는 것 같은 느낌, 경험, 감정이 지속되는 것에 기반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고객들이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고 연결되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게 해줍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힘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오래 기억될 인상을 남기는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소개할 내용에서는 브랜딩이란 무엇인지 어떤 브랜딩 요소가 효과적이며 진정성 있고 기억에 남을 만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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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이란 무엇인가?"

브랜딩은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인식에 영향을 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취하는 행동을 의미하는데요.

브랜딩이 잘 되어 있다면 사람들이 계속해서 내 브랜드를 선택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브랜딩은 제품 또는 서비스가 고객의 마음속에 자리 잡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간단한 아이디어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실 브랜딩은 정의 내리기 쉽지 않은 항상 논쟁의 중심이 되는 주제입니다.


브랜딩을 완전히 개념화하기 위해 조금 더 앞으로 돌아가서 브랜드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작가이자 기업가인 세스 고딘은 "브랜드란 기대, 추억, 이야기, 관계의 집합체로 다른 여러 가지 제품이나 서비스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기로 한 소비자의 결정을 종합한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브랜딩은 이러한 결정에 영향을 끼치는 여러분이 하는 모든 것을 뜻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고객들은 선택을 앞두고 있을 때, 결국 어떤 요소로 인해 결정을 내리게 될까요?

고객들에게 동기 부여를 하는 것이 무엇이든, 브랜딩은 소비자의 마음속에 내 비즈니스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형성시켜 궁극적으로는 매출까지 이어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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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이 왜 중요한가요?"

포화 상태의 마케팅 세계에서는 이런저런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첫인상이 형성되는 데는 겨우 7초가 소요되기 때문에 여러분의 브랜딩은 즉각적으로 강렬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잘 설계돼있어야 합니다.

효과적인 브랜딩은 비즈니스를 돋보이게 하고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메커니즘입니다.

올바르게 잘 구축된 브랜딩은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영감을 주고, 변화를 주는 힘을 갖습니다. 


구글, 애플, 나이키, 코카콜라와 같이 크고 잘 알려진 일부 브랜드를 살펴보세요.

이러한 브랜드들이 성공한 것은 단순한 우연이 아닙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브랜딩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비즈니스 및 마케팅과 같은 모든 측면에서 브랜딩을 적절하게 활용했습니다.

성공한 브랜드도 고객 충성도를 유지하기 위한 브랜딩 노력의 일환으로 전략화, 학습, 성장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한 번쯤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야 할 때입니다.

과연 나의 브랜드는 제대로 브랜딩이 되어 있는지 더 나아가 나의 브랜드 색깔에 맞게끔 제대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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